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절주절
    [비건 브랜드] 슬로소피 Slosophy
    2022. 10. 9. 00:32
    반응형

    내가 만난 비건 브랜드 슬로소피(Slosophy)

    슬로소피 키트
    슬로소피 키트

    비건 시장이 꿈틀대면서 여러가지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스마트한 소비를 원하는 구매 고객들은 단순 제품 소비를 넘어서 구매에 가치관을 담아내고 있죠. (그린 컨슈머라고 지칭하는 단어도 있습니다.)

    국내 코스메틱 시장은 규모도 크고 저렴하면서 성분까지 좋은 수많은 제품들을 내놓으면서 경쟁이 치열한데요, 

    비건 열풍이 불면서 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 개인 창업자 가릴것 없이 비건 성분의 화장품을 만들어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신규 브랜드들 사이에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스며드는 브랜드는 어느 브랜드가 될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브랜드는 지난 비건 페어(2022)에서 알게된 슬로소피 (Slosophy)입니다.

    슬로소피에서 준비한 이벤트 참여 후 체험 키트를 받아 왔습니다. 브랜드 페이지에서도 7days of slosophy 라는 슬로건으로 홍보하며 12,000원에 키트 구매가 가능한데요, 회원가입시 키트를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하고 있네요!

    구성은 클렌저, 토너, 크림 5장의 구성이었는데요,  로드샵에서 화장품 구매후 증정하는 샘플은 1회성의 체험판이 많은데,

    이 짧은 기간동안 제품에 대한 장점을 느끼긴 어려울 것이다라는 판단으로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분량으로 준비했다고합니다.

    어떻게 쓰냐에 따라 보름도 사용 가능하다는 기획자분의 추가 정보도 있었네요.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7일분의 체험 키트의 구성품을 본품 그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외에도 기획 제품 파격 할인에 더불어 0원 이벤트 등 비건 브랜드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홍보하려는 기획이 느껴졌습니다.

    소규모로 운영되는 브랜드에서도 다양한 활동과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다니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가 되는 브랜드인것 같습니다.

     

    슬로소피 7일 체험 키트 중 독특했던 점은 토너를 사용할때 비 온 뒤 숲을 걷는 듯한 촉촉한 토지 향이 난다는 것인데요.

    일반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할때 느껴보지 못했던 향이라 꽤나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은 단연 클렌저였는데요, 눈화장을 지울때 화장솜에 뭍혀서 평소처럼 살짝 누른다음 닦아 냈는데

    단번에 생얼일때의 눈으로 돌아와서 깜짝 놀랐었죠. (양 조절 실패로 많이 쓰긴했지만요.) 

    클렌저와 토너 모두 독특하고 신선한 경험이었던 반면 개인적으로는 크림을 사용할때에는 취향의 차이(단단한 제형)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슬로소피 브랜드 홈페이지의 경우 단순하면서도 감각적으로 구성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브랜드 이름의 slow때문인지 편안한 느낌을 주는 듯한 사진을 많이 사용했고 전체적으로 사진, 글씨, 배치등이 크게 이용되어 답답함이 없습니다. 

     

    좋은 성분과 과정을 거친 화장품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같아 이런 브랜드가 있다는 소개글 정도로 올렸습니다.

     

    비건 브랜드라는 단어가 '비건'분들만 이용하고 검색되는 단어는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소개한 브랜드 또한 비건만 찾아 이용하는 제품군이자, 브랜드가 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더 많은 선택지를 가져가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슬로소피에 대한 이모저모

    슬로소피는 Slow + philosophy 를 합쳐 느림의 미학! 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느림의 미학을 향유하는 브랜드 답게 제품군이 많이 않은 이유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놓았는데요,

    피부 고민의 근원의 해결을 위해 가장 필요한 제품만 만들어 계속 발전시켜 나가는 것으로 천천하지만 꾸준한 발전을 고객들에게 약속합니다. 슬로소피 제품에 사용되어지는 성분에 대한 글도 따로 섹션을 빼두어서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더 빠르게 정보가 와닿네요.

    슬로소피(Slosophy) 홈페이지 주소

    https://www.slosophy.com/main.html

    비건(Vegan) 인증을 받는 다는건 무엇을 의미할까요?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 마크
    비건 인증 마크 (비건 소사이어티)

    슬로소피는 비건 소사이어티의 마크를 단 제품을 판매합니다. 비건 소사이어티에 따르면 동물 유래 성분 (척추, 다세포 무척추 동물을 포함), 동물 실험, 유전적 변형을 가한 생물, 비건 제품 외에 논비건 제품을 생산 하는 등의 제품 생산 공정에 교차 오염되지 않도록 관리를 한 제품에 비건 인증 마크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위 마크는 비건 소사이어티의 마크이며, 이외에도 한국 비건 인증원, Non-gmo project, vegan action, leaping bunny, usda organic 등의 비건 관련 인증 기관, 표시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동물성 원료,성분을 완전히 포함하지 않아야 '비건'이고 동물성 성분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는것을 '베지테리언'으로 분류합니다.

    화장품에서 또한 비건 화장품, 천연 화장품 그리고 유기농 화장품은 다른 개념이라고 합니다.

    동물에 대한 성분이 1%도 들어가있지 않았을때 부여되는 비건 소사이어티의 인증마크를 본다면 이는 '비건' 화장품임을 의미합니다.

    비건을 내세우며 나오는 제품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꼼꼼한 심사를 거친 진짜 비건 제품인지 보려면 해당 마크를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